2011년 7월 17일 일요일

천익창의 한반도 구석기 유적지 답사(3) 작은용굴

천익창의 한반도 구석기 유적지 답사(3) 작은용굴







최근(2011. 6. 23) 뉴스에 따르면, 씨름도 중국것, 가야금도 중국것, 아리랑도 중국것, 어떤자가 말하길 아리랑은 밀양에도 있고 진도에도 있단다. 그러니 확대 해석하지 말라고, ...



독도가 일본 땅인들 무엇이 문제냐?. 울릉도도 있고, 제주도도 있는것을,..



어찌 권력자들이 가지고 있는 여유로움이 이것뿐이냐,



우리나라 역사서 삼국사기에 "가야금은 6세기 가야국에 가실왕이 당나라 쟁을 보고 본떠 만들었다" 는 기록이 있다,



필자(천익창)는 평생을 음악 특히 가야금을 연구하면서 개량도 하고 복원도 하면서 6세기 이전 시기에 이미 한반도에는 악기를 사용한 흔적을 발견하고 여러시기에 사용된 여러악기들을 복원 발표하였다.



그중 필자는 2004년 1500년전 신라의 금(신라시대 신라금)을 복원하고, 발표하기 위해 문화재 보호재단과 국립국악원에 수차례 공연신청을 하고 거절당하고, 법정투쟁(행정소송)까지 벌렸으나 허락 받지 못하였으며, 그들은 역으로 날조 조작된 기원전 현악기라며, 광주 신창동 유물를 2005년부터 최근(국립중앙박물관 2011.5.10 ~ 6. 26)까지 지속적이고도 집요하게 날조 조작을 감행해 왔다.



관련자료 바로보기:

http://kr.blog.yahoo.com/ehyc53/1139.html





중국의 한반도 문화 중국것으로 만드는 일(동북공정)은 중국에 거주하는 조선족중국인을 기반으로 계획된 일을 순서대로 진행할 것이며, 아직 한국의 국립국악원의 많은 중국문화 잔류들을 문제삼지 않은 것은 자신(중국인)들이 많은 비용드리지 않고 잘보존하니 언젠가 힘들이지 않고 한입에 삼킬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한국의 문화재 보호의 책임자들, 그들의 대처 능력없고 황당한 여유로움과 당치않은 날조 조작에 감복한다.



나라가 통체로 넘어가도(한일합방 일제시대) 조선인이 전멸되지 않는다면 문제될게 없다고 할 것이니 보잘것 없는 개인이 가슴을 친들 무엇이 달라 지겠는가,





각설하고, 우리의 것이지만 우리의 관심 밖에 멀리있는 한반도 구석기 유적지 우리 땅에 박혀 있어 누구도 퍼갈수 없는 것이니 빼앗길 염려는 없는 것이지만, 지구상 세계 어디에도 똑 같은 것이 없는 유일한 자신의 것을 잘 지키고 가꾸어야 함에도 스스로 파괴하고 훼손한 우리의 손이 밉고 화난다.



그동안 필자(천익창)는 여러해 동안 현지를 조사하고 기록한 형상들이 가슴을 아프게해 나누어보고 함께 고민해 보길 권유하며, 이미 파괴되어 사라진 현장들은 복구가 불가능한 것이라 필자(천익창)는 현장의 이미지를 머리속에 상상으로 구성하고 조립하여 도자기로 구우며 스스로 위로하고 있다.



자 우리땅에 있는 인류의 흔적 한반도 구석기 유적지로 함께 떠나 봅시다.





천익창의 한반도 구석기 유적지 답사 작은용굴




인간의 출입을 확인할수 있게한 자연적 통로가 형성된 길다란 출입구와 곡선으로 다듬어진 바위굴 입구



언제 만들어진 것인지 훼손되어 내용을 잘 확인 할수 없는 안내 표지판





굴 입구쪽에서 바깥쪽을 본 모습 벽면에 전기 스윗지가 있으나 고장이 나 굴을 밝힐수 없었다.





입구 쪽에서 굴 안쪽을 본 모습





후레시를 사용 촬영한 굴의 벽면은 온갖 낙서로 가득하여 어느것이 옛것인지 분간이 어렵다.(1)




후레시를 사용 촬영한 굴의 벽면은 온갖 낙서로 가득하여 어느것이 옛것인지 분간이 어렵다.(2)







굴의 천정에서 빛이 들어 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고, 그 빛은 굴 속의 공간을 어느정도 밝게 하여 구석기 한반도 인류가 주거 환경으로 충분히 사용 될수 있었음을 확신할수 있었다(1 )(후레시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하여 형상이 흔들림)





입구 쪽에서 후레쉬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한 사진, 천정의 빛으로 하여 그 빛은 굴 속의 공간을 어느정도 밝게 하여 구석기 한반도 인류가 주거 환경으로 충분히 사용 될수 있었음을 확신할수 있었다(2)(후레시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하여 형상이 흔들림)







주변에는 폐쇄하고 방치한 구석기 인류가 사용한 흔적이 분명한 다듬어진 곡선형 굴 입구가 보인다.





작은 용굴 주변 풍경. 굴입구에서 20~30m 왕복 2차선 도로, 멀리 팻말이 보인다.





팻말 가까이 다가 가니 먼듯 가까운 대청호가 보인다.






깔끔하고 선명하게 제작된 회차로 안내판 " 일반차량은 청남대에 들어갈 수 없으니 2km앞에서 회차해 주세요" 가 있다 팻말로 보건데 2km 전방에 일반인은 출입할 수 없는 청남대가 있는듯 하다.



이미 훼손되어 사라진 현장들은 복구가 불가능한 것이라 필자(천익창)는 현장의 이미지를 머리속에 상상으로 구성하고 조립하여 도자기로 구우며 스스로 위로하고 있다.





천익창의 도자기 유튜브에서 보기: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B2%9C%EC%9D%B5%EC%B0%BD+%EB%8F%84%EC%9E%90%EA%B8%B0







■ 천익창 경력및 활동

http://iboard2.superboard.com/board.cgi?db=28_dwhyc53noti251&idx=8&page=8




유튜브에 개설된 천익창의 동영상 사이트

http://www.youtube.com/hyc53#p/u

http://www.youtube.com/hyc53?gl=KR&hl=ko#g/u



천익창( Ikchang Cheon) 010-8790-7776,
E-mail: hyc53@dreamw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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